인사제도

LG 이노텍은 사람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R&D란?

Research and Development의 약자로, 우리말로 ‘연구 개발’이라고 합니다. LG이노텍은 부품소재분야의 차세대 기술주도 및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R&D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esearch 직무는 흔히 떠올릴 수 있는 연구원의 직무와 유사하며, 크게 기초연구와 응용연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초연구는 사업적 목적보다는 과학/지식의 진보를 목적으로 하는 연구로 대학 등에서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LG이노텍에서도 산학연계 과제를 통해서 관련 대학의 Lab들과 많은 연구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LG이노텍은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또한 이런 기술을 응용하여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장기적 관점의 연구개발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응용연구는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실제 제품이나 공정에서 기술 응용을 통해 더 나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드는 연구 활동입니다. LG이노텍에서 개발된 다양한 기술들이 알게 모르게 여러분 일상 곳곳에서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적용중인 무선충전의 기술과 고화소 카메라모듈, 그리고 백열등과 형광등을 대체할 LED 조명 및 BLU, 차량용 모터 및 PCB 기판 등 무수히 많은 제품들이 여러분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Development란 단어의 의미처럼 개발/발전을 위한 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발전을 위한 연구는 기초연구 및 응용연구를 바탕으로 새로운 또는 보다 나은 재료, 장치, 제품, 시스템, 공정 등을 도입하거나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연구 활동을 의미합니다. 개발연구의 장점은 이론을 현실에 도입하는 즐거움과 연구의 개선사항이 빠르게 눈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전자제품의 성공은 소재와 부품의 경쟁력에 달렸다고 볼 수 있는 오늘날!
Global 소재 부품 산업을 선도할 LG이노텍에서 R&D의 중요성과 Vision은 말이 필요 없을 만큼 나날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내가 참여한 기술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눈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LG이노텍 R&D에 도전해보세요.

Marketing이란?

Marketing(마케팅)이란 재화나 용역을 유통시키는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Marketing은 재화나 용역의 구매자가 최종 소비자인 B2C(Business to Customer)와 중간 생산자인 B2B(Business to Business)로 나눌 수 있으며 B2C와 B2B는 같은 Marketing이라고 해도 전략, 방식 등이 모두 다릅니다. 주로 완제품 기업을 상대로 판매를 하는 LG이노텍에서의 Marketing은 대부분 B2B Marketing입니다.

LG이노텍에서는 Marketing 직무를 Marketing(마케팅 전략)과 Sales(영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업무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Marketing과 Sales가 전략적으로 연결되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지역을 기준으로 국내영업과 해외영업으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영업/마케팅은 회사의 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영업을 통해 회사의 실질적인 매출이 일어나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한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산기술이란?

생산기술이란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생산 할 수 있도록 생산 공정을 구현 및 개선하는 직무입니다.

LG이노텍의 생산기술 직무는 크게 전사 생산기술과 사업부 생산기술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전사 생산기술은 각 부문 간 보유하고 있는 생산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Control Tower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업부 생산기술은 각 제품군의 실질적인 설비, 공정을 설계하며 이를 관리, 개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