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LG이노텍은 공정거래법을 자율적으로 준수합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 회사는 글로벌 소재ㆍ부품 전문 기업으로서 LG Way의 행동방식인 '정도경영'을 근간으로 공정거래 관련법규를 철저히 준수해오며, 고객으로부터 진정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대두된 요즘,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이 절실하게 필요하며, LG이노텍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더욱더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는 2012년 8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을 정식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란 글로벌 스탠다드의 하나로 공정거래법 및 하도급법 등 공정거래관련 법규를 임직원 스스로 준수하기 위한 시스템으로서 글로벌 경영 환경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기업환경을 구축하는데 있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강조하는 이유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 위반 행위로 야기되는 유ㆍ무형의 경제적 손실의 예방을 위함입니다. 법 위반 시 부과되는 과징금, 배상금 등의 유형적 손실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회사의 대외 이미지 훼손은 단순히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는 매우 큰 무형적 손실이자 위험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법 위반행위에 대한 사후 수습보다는 자율준수문화 정착을 통한 사전예방이 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의 인식과 임직원의 자율준수가 무엇보다 우선 요구됩니다.

이에 전 임직원의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공정거래실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확보를 당부 드리는 바이며, 특히 담합 등 LG이노텍의 공정거래 문화를 저해하는 법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차원에서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것 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관련법규준수에 임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실천과 노력을 다시 한번 당부 드립니다.

LG이노텍 CEO 박 종 석

박종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