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선진 기업지배구조로 주주가치와 기업가치 극대화를 실현해나가고 있습니다.

전문 경영인 책임 경영 체제와 이사회 중심의 독립 경영 체제

LG는 지주회사체제의 출범과 함께 계열사간의 ‘순환출자구조’를 해소하면서, 지주회사는 출자를 전담하고, LG이노텍은 출자에 대한 부담 없이 회사 자체의 가치 증대와 고유사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지배구조를 갖추게 되어 ‘경영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LG이노텍은 전문 경영인인 박종석 CEO 책임 경영 체제의 구축과 기업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이사회 중심의 경영을 통하여 국내외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주주가치 및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와 적극적인 사외이사 활동

LG이노텍의 이사회는 구성면에서 대주주 및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총 7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 사외이사는 4명입니다. 사외이사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명망있는 분들로 구성이 되어 회사 경영상 주요사항에 대한 의사결정 및 그 집행에 관한 모니터링 등 충실한 조언 제공을 통하여 회사 경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사회는 이사 전원이 출석 가능하도록 일정을 수립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이사들은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회사가 제공한 자료를 사전 검토한 후 이사회에 참석함으로써 회사의 중요한 경영 사항이나 계열사 내부 거래, 경영진의 업무 집행 등에 대하여 활발한 의견 개진과 함께 냉정한 평가와 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사외이사들이 국내외 사업장을 직접 둘러보는 현장경영을 시행하는 등 사외이사의 적극적인 경영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사위원회의 독립성과 책임 강화

감사위원회는 회사 대주주 및 경영진으로부터의 독립성 확보를 위하여 대내 인사를 배제하고 전원 사외이사들 (3명)로 구성함으로써 감사위원회의 주기능인 회사 회계의 적법, 투명성을 제고하고 경영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감시, 감독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업무의 전문성, 독립성과 평판, 추가적 서비스 능력, 국제적 업무수행 능력 및 회사와의 이해상충 가능성을 기준으로 하여 외부감사인의 선임을 승인하고 있습니다.